족저근막염


지식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독자분에게 유익한 글이 되셨다면 우측 상단 구독을 눌러주시면 주기적으로 필요한 정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로 원하시는 정보 또는 피드백 해주시면 적극적으로 받아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족저근막염

 

이전에 족저근막염의 원인, 증상, 염증치료, 신발, 스트레칭, 마사지, 염증치료에 대한것에 포스팅 했었다. 이번엔 일상생활 습관에서 족저근막염에 독이되는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족저근막염을 앓고 있다면 정말 도움이 될 만한 정보이니 꼭 끝까지 집중해서 읽는것을 권장한다.

 

 

 

 

 

 

 

 

 

 

 

 

 

 

첫번쨰 원인 - 식습관


족저근막염

 

삽겹살과 같은 육류에는 포화지방이 많이 들어 있다. 그렇기에 포화지방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의 염증 반응이 증가하게 되면서 족저근막에 발생한 염증을 더욱더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육류는 피하는게 좋다.

 

 

 

 

 

 

 

 

 

 

 

 

 

 

 

두번째 원인 - 하이힐


족저근막염

 

하이힐을 신게 되면 발의 긴장도가 높아지게 되고 발이 쉽게 피로해질 수 있다. 특히 체중이 특정부위에 집중이되면서 족저근막염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체중을 분산시키는 굽이 높은 하이힐은 신지 않는걸 추천한다.

 

 

 

 

 

 

 

 

 

 

 

 

 

 

세번째 원인 - 지압 슬리퍼


족저근막염

 

다들 지압 슬리퍼가 족저근막염에 예방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많이들 주변에 권유하기도 한다. 하지만 오히려 그 반대이다. 보통 지압 슬리퍼의 경우 바닥이 울퉁불퉁하고 딱딱하기 때문에 족저근막이 받는 스트레스가 분산되지 않고 제대로 완화되지 않아서 장기적으로 본다면 족저근막염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지압 슬리퍼 대신에 폭신폭신한 슬리퍼를 신는게 더 효과적이다.

 

 

 

 

 

 

 

 

 

 

 

족저근막염

 

족저근막염은 주로 병원에서 약물이나 주사, 강력한 파동을 이용한 체외충격파 요법 등으로 치료를 한다. 그렇다면 병원에서 말고 집에서 족저근막염을 예방하고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예방할 수 있다!

 

집에서도 자가관리를 통해 증상을 완하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스트레칭과 마사지이다. 어떤 스트레칭과 마사지가 있는지 공유하도록 하겠다.

 

 

 

 

 

 

 

 

 

 

 

 

 

 

 

밴드 스트레칭


족저근막염

 

족저근막염을 완화시켜주는 밴드 스트레칭! 밴드를 이용해 발에 걸고 발을 몸쪽으로 당겨주는 동작이다. 아킬레스건을 자극해서 족저근막염의 근력을 키워주는 효과가 있다.

 

 

 

 

 

 

 

 

 

 

 

 

 

공 마사지


족저근막염

 

공을 발바닥에 두고 체중을 실어서 굴려주는 마사지는 족저근막의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발가락 가위바위보


족저근막염

 

발가락을 오므리거나 펼쳐서 가위바위보를 하는 발가락 가위바위보 동작이다. 이 동작은 발바닥의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수축한 족저근막을 이완시키는데 아주 효과적이다.

 

 

일상생활에서 족저근막염 예방을 쉽게 완화 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식습관이다. 족저근막염에는 고기류보다 생선류가 좋고 당연히 채소도 같이 먹으면 더 좋다. 이 뿐만이 아니라 지압 슬리퍼 대신에 푹신한 슬리퍼를 착용해주고, 외출시에는 구두, 하이힐, 슬리퍼, 샌들 대신에 발을 보호해주고 편안하게 해주는 스케쳐스 운동화나 워킹화를 신어주면 족저근막염 예방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현실적인 방법 중 아주 좋은 방법이다.

 

 

 

족저근막염 총정리!

 

족저근막염 총정리 (원인,증상,염증치료,신발,스트레칭,마사지)

목차  1. 원인  2. 증상  3. 신발  4. 마사지  5. 스트레칭  6. 염증치료 여름마다 " 족저근막염 "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이 증가한다. 아침이 되면 더 심해지기도 한다. 발바닥이 아파서 병원

blog-zlwhsor.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