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피부에 좋은 음식


지식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독자분에게 유익한 글이 되셨다면 우측 상단 구독을 눌러주시면 주기적으로 필요한 정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로 원하시는 정보 또는 피드백 해주시면 적극적으로 받아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아지 피부에 좋은 음식

 

강아지들은 사람과 달리 옅은 핑크빛의 얇은 피부를 가지고 있다. 피부가 특히 민감한 강아지들은 먹는 음식에 따라서 피부가 붉게 변하거나 반점이 생기는 등 피부 질환으로 발전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런 질병을 미리 방지하기 위해서는 강아지에게 어떤 음식이 좋은지 알아두면 좋다.

 

 

 

 

 

 

 

 

 

 

 

 

강아지 피부에 좋은 음식

 

한가지 주의해야할 점이 있다면 너무 많은 양을 줄 경우 강아지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질 수 있으니 적당히 식사량에 맞게 주는것을 권장한다. 그런 의미해서 강아지를 키우는 주인이라면 주목해야할 강아지 피부에 좋은 음식이 어떤게 있는지 필자와 같이 알아보자.

 

 

 

 

 

 

 

 

 

 

 

 

 

 

1. 사과, 사이다, 식초


강아지 피부에 좋은 음식

 

사과, 사이다, 식초는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강장제 역할을 한다. 천연 항균제로 피부(특히 귀)의 감염을 방지한다. 피부의 표면에 피지를 용해하고 각질이나 들고일어난 피부에 효과적이다. 그리고 ph를 조절해서 전반적인 피부건강에 도움을 준다.

 

 

 

 

 

 

 

 

 

 

 

 

 

 

2. 체리


강아지 피부에 좋은 음식

 

체리는 항산화 작용을 도와 강아지의 간과 신장에 영향을 공급한다. 이는 장기 내부의 독소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다.

 

다만, 주의할 점신장이 좋지 않다면 섭취하면 안되고 체리의 잎, 줄기, 씨를 반드시 제거하고 주어야 한다.

 

 

 

 

 

 

 

 

 

 

 

 

3. 코코넛 오일


강아지 피부에 좋은 음식

 

사람에게도 좋다고 알려진 코코넛 오일은 강아지의 피부에도 좋은 영향을 주고, 면역력을 강화시켜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탁월한 음식이다. 강아지에게 코코넛 오일을 줄 때 몸무게 4.5kg당 하루에 1스푼씩 주면 된다. 다만 처음 코코넛 오일을 준다면 1/4 티스푼으로 조금씩 주고 한달마다 늘려서 주는걸 권장한다.

 

만약 피부가 안좋은 강아지들은 권장량보다 조금 더 줘도 괜찮지만 변이 묽어지는 현상이 일어날 경우 섭취량을 줄이는게 좋다. 피부병이 있는 강아지는 매일 피부에 발라주면 좋다.

 

 

 

 

 

 

 

 

 

 

 

 

 

 

4. 아마씨 오일


강아지 피부에 좋은 음식

 

아마씨 오일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항염증 항알레르기 작용을 해 강아지의 피부 및 피모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더불어 강아지의 관절 통증 완하에도 좋다. 

 

시중에 판매하는 아마씨오일을 줄 경우 1/2 티스푼만큼 주면 된다.

 

 

 

 

 

 

 

 

 

 

 

 

5. 치아시드


강아지 피부에 좋은 음식

 

치아시드는 오렌지보다 비타민 C가 7배, 오메가3는 연어보다 8배, 섬유질이 귀리 보다 6배나 높은 아주 좋은 음식이다. 또한, 철분,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골고루 함유되어 있다. 이렇게 좋은 식재료인 치아시드는 강아지의 소화를 도와주고 피부 트러블에 대한 항염증제로 작용할 수 있다.

 

강아지에게 치아시드를 줄 때 밥그릇에 한 스푼 정도 넣어서 먹이거나 애견 수제간식을 만들 때 같이 섞어서 줘도 좋은 방법이다.

 

 

 

 

 

 

 

 

 

 

 

 

 

6. 귀리 (오트밀)


강아지 피부에 좋은 음식

 

귀리 피부 보호막을 만드는 다당류가 함유되어 있어 강아지들의 피부 보습과 가려움증에 탁월환 효과를 보이는 특효약이다. 귀리는 강아지 입욕제로 사용하면 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데, 익히지 않은 귀리를 믹서기에 넣고 미세한 분말이 될 때까지 갈아주고 미지근한 물에 귀리 분말과 강아지를 넣고 천천히 피부에 닿도록 한다면 강아지도 거부감이 없을 것이다.

 

10~15분간 지속한 뒤 욕조에서 꺼내서 강아지 피부에 남아있는 물기는 수건으로 닦아주고 자연건조 시키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다.

 

 

 

 

 

 

 

 

 

 

 

 

7. 계란


강아지 피부에 좋은 음식

 

강아지에게 계란을 먹일 때 흰자를 주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 주지 않는게 좋다. 하지만 계란 노른자는 강아지 피부에 좋은 음식인데 류신, 아르기닌, 라이신 등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햇볓을 쬐어야만 생성되는 비타민D도 함유하고 있다.

 

또한, 노른자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뿐만 아니라 심혈관계 질환예방과 혈액 순환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8. 익힌 당근


강아지 피부에 좋은 음식

 

당근의 지용성 비타민은 강아지의 털, 코를 하얗게 만드는 백화증, 탈모, 모질 개선에 효과적이다.

 

 

 

 

 

 

 

 

 

 

 

 

 

9. 익힌 연어


강아지 피부에 좋은 음식

 

익힌 연어는 오메가3가 풍부하고 항염증 기능이 있어서 건조하고 각질이 있는 피부에 도움이 되며 면역력 증진 효과가 있다.

 

강아지는 꼭 익힌 연어를 먹어야 한다.익히지 않은 연어를 먹을 경우 연어 내 서식하고 있는 미생물로 연어 중독에 걸릴 수 있으니 익혀서 줘야하는 점 꼭 기억하자.

 

 

 

 

피부에 좋은 음식 13가지와 안좋은 음식 7가지!

 

피부에 좋은 음식 13가지와 안좋은 음식 7가지 꼭 기억하자

목차 - 피부에 좋은 음식 13가지 안좋은 음식 7가지  ✔ 피부에 좋은 음식 13가지 파파야 석류 견과류 파프리카 아보카도 고구마 블루베리 브로콜리 시금치 토마토 당근 파슬리 미나리  ✔ 피부

blog-zlwhsor.com

 

피부암 초기증상,원인,종류,진단 및 치료 방법, 예방 방법 총정리!

 

피부암 초기증상과 원인,종류, 진단 및 치료 방법·예방 방법 5가지

목차 - 피부암 초기증상,원인,종류,진단,치료,예방 방법  ✔ 피부암 초기증상  ✔ 피부암 원인  ✔ 피부암 종류 3가지 기저세포암 편평세포암 악성흑색종  ✔ 피부암 진단 및 치료 방법  ✔ 피

blog-zlwhsor.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