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완근 운동


지식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독자분에게 유익한 글이 되셨다면 우측 상단 구독을 눌러주시면 주기적으로 필요한 정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로 원하시는 정보 또는 피드백 해주시면 적극적으로 받아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완근 운동


 

전완근 운동

 

아무리 운동을 많이 한 사람도 옷을 입은 상태에서는 근육이 돋보이지 않은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전완근이 발달된 사람은 언제 어디서든 자연스럽게 근육을 뽐낼 수 있다. 반팔을 입었을 때나 셔츠 소매를 걷어 올렸을 때 보이는 두꺼운 전완근은 이성에게 남성미를 보여줄 수 있는 매력 포인트 중 하나이다.

 

 

전완근 운동
전완근 운동

 

하지만 전완근은 상체 운동만으로는 쉽게 성장이 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운동량이 필요하다. 남성미의 상징인 전완근 운동량을 2배로 만들어주는 " 전완근 운동 루틴 4가지 "를 필자와 같이 알아보자.

 

 

 

 

 

 

 

 

 

 

 

 

 

1. 리스트 컬 (List curl)


전완근 운동
전완근 운동
전완근 운동

 

리스트 컬은 전완근 운동의 가장 대표적인 운동이다. 운동방법은 벤치나 의자 같은 평평한 바닥에 팔꿈치를 고정시킨 후 덤벨이나 바를 활용해서 무게를 들어주면 된다. 이때 팔꿈치는 반드시 고정해서 손목의 가동 범위를 최대한으로 사용해야 보다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너무 무겁지 않은 무게로 더 이상 동작을 수행할 수 없을 때까지 반복하고 횟수는 10회~15회 3세트씩 하는것을 권장한다.

 

 

 

 

 

 

 

 

 

 

 

 

2. 리스트 익스텐션 (List extension)


전완근 운동
전완근 운동

 

리스트 컬과 비슷한 운동으로 손바닥의 방향만 반대로 돌려주면 된다. 손바닥이 바닥을 보도록 바를 잡은 후 팔꿈치를 고정시킨 후 손목의 가동 범위 안에서 바를 들어 올려주면 된다.

 

리스트 컬과 같이 가벼운 무게로 더 이상 동작을 수행할 수 없을 때까지 반복하는 과정을 10회 3세트씩 하는것을 권장한다.

 

 

 

 

 

 

 

 

 

 

 

 

 

3. 매달리기


전완근 운동
전완근 운동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철봉에 매달린 채로 최대한 긴 시간을 버텨주면 된다. 이때 어깨를 내린 채 가슴을 펴주면 부상을 방지할 수 있다. 아무 도움 없이 약 2분 정도 매달릴 수 있으면 전완근이 발달이 어느 정도 됐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이 운동은 등 근육 성장에 가장 좋은 턱걸이 운동에도 도움이 된다.

 

 

 

 

 

 

 

 

 

 

 

 

4. 리버스 컬 (Reverse curl)


전완근 운동
전완근 운동

 

리버스 컬 운동은 EZ바를 사용하는것을 권장한다. 손바닥이 바닥을 보도록 바를 잡은 후 그대로 바를 가슴 쪽으로 들어 올려주면 된다. 이때 팔꿈치가 몸톰보다 앞으로나가지 않게 해주는게 중요한 포인트이다.

 

만약 팔꿈치 부분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운동을 중단하는것을 추천한다.

 

 

 

 

다이어트 식단 필수!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 9가지 추천!
 

다이어트 식단 필수!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 9가지 추천

목차  1. 계란  2. 소고기  3. 저지방우유  4. 새우  5. 땅콩  6. 두부  7. 닭가슴살  8. 칠면조 가슴살  9. 참치 지식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독자분에게 유익한 글이 되셨다면 우측

blog-zlwhsor.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