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위 or 위암에 좋은 음식 12가지 나쁜 음식 8가지

 1. 위 or 위암에 좋은 음식 12가지

  • 양배추
  • 감자
  • 우유
  • 애호박
  • 깻잎
  • 연근
  • 검은콩
  • 토마토
  • 당근
  • 호박

 2. 위암에 나쁜 음식 8가지

  • 커피
  • 초콜릿
  • 감귤류와 식초
  • 맵고 짠 음식들
  • 튀긴 음식, 훈제, 탄 음식
  • 고지방 음식 ,인스턴트 음식

지식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독자분에게 유익한 글이 되셨다면 우측 상단 구독을 눌러주시면 주기적으로 필요한 정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로 원하시는 정보 또는 피드백 해주시면 적극적으로 받아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는 음식의 소화를 담당하는 인체에 매우 중요한 내장 기관이다. 중요한 기관이기에 위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하는데, 보통 사람들은 맵고 얼큰한 음식, 칼칼한 음식을 많이들 좋아해서 즐겨 먹는다. 필자도 그런편이다. 이렇게 맵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을 장시간 섭취한다면 위염이나 위궤양 같은 질환을 초래할 수 있다.










평소 규칙적인 운동과 위에 좋은 음식으로 식단을 짜서 먹는다면 위암, 위염, 위계양 등 질환을 미리 예방할 수 있다. 그러니 위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들을 알고 음식을 섭취한다면 질병을 미리예방하고 건강도 찾을 수 있기에 미리 알아 놓는것이 나쁠게 없다. 정보·자료 수집은 필자가 할테니 독자들은 글을 읽고 기억하고 실행에 옮겨 보도록하자.











 

 

위 or 위암에 좋은 음식 12가지




양배추



양배추에는 위 건강에 좋은 무기질, 비타민 K, 비타민 U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비타민 U는 위염과 위궤양을 개선해주는 성분으로 위벽 점막을 튼튼하게 해줄 뿐 아니라 위벽이 헐거나 늘어졌을 때 회복시키는 역할도 한다.

그리고 양배추는 소화기능을 촉진하는 작용도 해서 위 건강을 좋게 만들어주니 평소에 꾸준히 양배추를 섭취한다면 아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좋은 음식이다. 하지만 열에 약하기 때문에 생으로 먹는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감자



감자는 위산과다로 생긴 위궤양과 점막을 보호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있고, 위궤양과 가슴쓰림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죽이는 항박테라 성분이 있다. 또한, 소화가 잘되면서도 비타민 B 군 및 각종 아미노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손상된 위를 회복시키는 도움을 준다.

감자는 속쓰림, 위경련, 갑작스러운 복통을 진정시키는 좋은 효과도 있다.











우유



우유에 있는 풍부한 당단백질이 위벽을 보호하기 때문에 위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우유 속에 있는 비타민 A와 면역글로빈 세균감염에 대한저항력을 길러주고 피부와 위점막을 보호해서 염증을 막아준다.

 

 

 

 

 

 

 

 

 

 

 

 

 

 

 

애호박

 



애호박에 함유된 비타민 C의 주성분인 아스코르빈산이 헬리코박터균의 감염율을 낮춰준다. 그리고 비타민 A가 풍부하여 위의 점액분비에 관여하고 위 표면을 윤기있게 돕는다.











깻잎



녹황색채소는 암 예방 효과가 뛰어나다. 특히 깻잎 속 파이톨(Phytol)이라는 영양 성분은 위암 세포의 성장을 97% 높은 확률로 억제한다. 파이톨은 암세포만 찾아가서 제거시키는 자연살해세포의 활성을 높이고 대식세포 기능을 활성화시켜 병원성 균을 제거하는 항함효과를 높여준다.











연근



연근은 연꽃의 뿌리인데, 연근에는 비타민 C와 칼륨, 식이섬유, 타닌 성분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다. 연근의 떫은맛은 타닌 성분 때문인데, 타닌은 소염 작용과 지혈 효과가 있어서 위염, 위궤양 등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

그리고 연근에 함유된 마와 같이 끈적한 액체인 뮤신 성분은 소화 기관을 보호하고 위장 관련 질환을 완화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













는 ' 산속의 장어 '라 불릴 정도로 위에 좋은 음식이다. 마를 자르면 하얗고 끈적끈적한 액체가 있는데, 이는 뮤신 성분으로써 소화 기관을 강화하고 소화 기관의 윤활제 역할을 하여 위벽을 보호하기 때문에 위염과 위궤양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검은콩



검은콩은 체내의 유해물질과 독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위를 튼튼하게 해주고 소화 작용을 촉진시킨다. 검은콩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리놀산이라는 불포화 지방산이 들어있기 때문에 위장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이다.

그리고 검은콩 껍질 부분에는 강력한 항암 물질인 글리시테인 성분이 위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토마토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라이코펜 성분의 탁월한 항산화 작용을 통하여 위 내부의 염증 등을 진정시키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 그리고 토마토에 함유된 각종 무기질 성분은 위의 점막을 튼튼하게 하며 소화 활동을 촉진하여 위의 전반적인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

 

 

 

 

 

 

 

 

 

 

 

 

 

당근



당근도 위에 좋은 음식이다. 당근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A는 위 기능을 강화하며, 미네랄 성분은 위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위에 좋은 음식이다.











호박



호박에 함유되어 있는 펙틴 성분은 위장 기능을 활성화하여 위의 점막을 보호한다. 그리고 단호박의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도 위장과 점막 보호 효과가 있기 때문에 위염이나 위궤양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준다.

호박의 각종 무기질 성분들이 위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작용을 하며 위의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여러 비타민 성분들의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위암 예방에 좋은 음식이다.













도 위에 좋은 음식인데, 김에는 비타민 U가 들어있어서 위 점막을 보호하고, 손상된 위 점막을 재생하며 위산의 과다 분비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 그리고 김 속에 들어 있는 ' 포피란' 이란 성분은 식이섬유의 일종으로써 속화 작용을 촉진하여 위장의 독소를 체외로 배출하고 위 점막 충혈과 부종 억제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면역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김은 위암에 좋은 음식이다.











 

위 or 위암에 나쁜 음식 8가지




커피



한국사람들은 커피와 매일 같이 보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자주 먹는다. 그래서 멀리하기 쉽지 않다. 하지만 커피에 든 카페인이 위 점막을 자극하기 때문에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서 위를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공복에 섭취하는것은 절대 금물이다. 커피를 먹어야한다면 식사후 먹는것이 좋고, 우유와 섞인 라떼를 먹는게 괜찮은 방법이다.

위암 환자는 카페인 섭취를 안하는게 제일 좋다.

 

 

 

 

 

 

 

 

 

 

 

 

초콜릿



초콜릿을 먹으면 아주 달콤해서 스트레스 해소나 몸에 혈기를 넣어주지만 위에 나쁜 음식이다. 한꺼번에 많이 먹을 경우 위산의 역류를 촉진하기 때문에 역류성 식도염의 위험이 높아진다.

초콜릿은 충치의 원인이며 비만을 유발하기 때문에 자주 먹지 않는것이 좋다.













은 위에서 나쁜 음식일 뿐아니라 모든 소화 기관에 안좋은 영향을 미친다. 알코올을 마시면 위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는 것을 방지하는 하부 식도 괄약근이 느슨해져서 위산이 역류하기 쉽다. 위산에 노출 된 식도는 속쓰림이 느끼고 이로 인해 염증이 생길 수 있다.











마늘



마늘은 건강에 좋은 음식이지만 이미 손상된 위를 가진 사람이라면 좋지 않은 음식이다. 위장이 약한 사람이나 위염이 있는 사람이 먹으면 즉상을 악화시킨다. 위장이 약한 경우 생마늘을 피하고 익힌 마늘, 흑마늘은 소량 섭취하는게 좋다.

위 질환은 가지고 있다면 마늘 섭취는 되도록 피하는것이 좋다.











감귤류와 식초



감굴류와 식초도 위에 나쁜 음식이다. 오렌지 주스, 레몬 주스가 위액의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위장을 손상시킬 수 있다. 평소 속쓰림이 있는 분들은 산이 강한 음식은 섭취를 피하는것이 좋다.











맵고 짠 음식들



한국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음식들의 대부분은 짜거나 매운 자극적인 음식들이다. 이런 음식들은 위암환자나 위암환자가 아니더라도 자주 먹게 되면 좋지 않은 음식들이다. 위에 부담이 가는 것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아주 나쁜 음식이다.

라면, 떡볶이는 국민 음식이라고 할 정도로 인기가 있지만 위암환자들에겐 좋지 않다. 그 외에도 짠 음식인 젓갈류, 장아찌, 김치, 고추장, 된장을 비롯한 찌개나 국물의 나트륨 성분이 든 음식은 가능하면 싱겁게 해서 먹는것이 좋다.

 

 

 

 

 

 

 

 

 

 

 

 

 

튀긴 음식, 훈제, 탄 음식



위 건강을 위해서는 그요리법에도 무척 신경을 써야 한다. 튀긴 음식보다는 찜으로 해 먹는것이 좋고 너무 태우거나 혹은 맛이 난다는 이유로 태워서 먹는 것은 좋지 않으니 적당하게 구워 먹는것이 좋다.

소시지나 치킨 같은 식품은 위암에 특히 나쁘고 소금에 절인 고기나 다른 여러가지 방법의 훈제로 해 먹는 것은 연기성분이 흡수된체로 먹기 때문에 위암 환자의 경우 되도록 피하는게 좋다.











고지방 음식, 인스턴트 음식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조리 시간도 아껴야 되는 것이 어쩔 수 없는 현실이다. 이런 현실속에서 식사대용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식품들이다. 하지만 알다 시피 위에 나쁜 음식이다.

특히 위암 환자들은 이러한 음식을 절대적으로 피해야 하며 케이크, 아이스크림, 초콜릿 등의 고지방 음식 또한 피해야 한다.



위암 증상,원인,진단,치료,생존율,완치율 예방 방법 총정리!

 

위암 증상과 원인,진단,치료,생존율,완치율, 예방 방법 총정리!

목차  1. 위암 증상 5가지 속 쓰림 잦은 구토 이른 포만감 체중감소 연하곤란  2. 위암 원인  3. 위암 진단  4. 위암 치료  5. 위암 예방방법 암은 나이 들어 관리해야 하는 질환이라고 생각하기

blog-zlwhsor.com


피부에 좋은 음식 13가지 / 안좋은 음식 7가지!

 

피부에 좋은 음식 13가지와 안좋은 음식 7가지 꼭 기억하자

목차 - 피부에 좋은 음식 13가지 안좋은 음식 7가지  ✔ 피부에 좋은 음식 13가지 파파야 석류 견과류 파프리카 아보카도 고구마 블루베리 브로콜리 시금치 토마토 당근 파슬리 미나리  ✔ 피부

blog-zlwhsor.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