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독자분에게 유익한 글이 되셨다면 우측 상단 구독을 눌러주시면 주기적으로 필요한 정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로 원하시는 정보 또는 피드백 해주시면 적극적으로 받아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살 안찌는 음식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제목을 보고 들어왔다시피 배고플 때 많이 먹어도 칼로리가 낮아서 살 안찌는 음식 종류 9가지를 소개하려고 한다. 정말 배가 터지게 먹어도 살이 찌는게 거의 불가능한 음식들이다. 약 2~3kg 만큼를 먹어도 라면 1개보다 칼로리가 낮은 음식도 속해있으니 되도록 끝까지 집중해서 읽는것을 권장한다. 

 

 

 

 

 

 

 

 

 

 

 

 

1. 시금치


살 안찌는 음식

 

첫번째로는 시금치이다. 100g당 23keal로 1kg을 먹어도 230keal로 총 탄수화물 중 64%가 식이섬유로 실제 흡수 칼로리는 매우 낮다. 시금치에는 100g에 칼슘의 하루 권장량이 약10%나 들어있고 철분은 35%가 들어있다. 그리고 비타민A와 비타민C,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해서 눈건강에 효과적이다.

 

또한, 비타민A와 비타민B2 항산화제들이 모발의 건강을 도와줘서 탈모를 예방해준다. 

 

 

 

 

 

 

 

 

 

 

 

 

 

 

 

 

 

2. 오이


살 안찌는 음식

 

두번째로는 오이이다. 오이는 95% 수분으로 이루어져있어서 100g당 15keal로 1kg를 먹어도 150keal로 정말 낮은 칼로리에 약 14%정도의 식이섬유 때문에 실제로 흡수되는 칼로리는 더 적다. 오이 섭취시 우리몸에 수분을 공급해주고 혈당감소, 항산화 활동증가, 붓기제거, 입냄새제거 효과가 있다. 

 

그 외에도 섬유질, 탄수화물, 단백질, 칼륨, 철과아연, 리보플라빈, 마그네슘 등 많은 영양소가 들어있다. 오이는 좋은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어서 체중 감소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많이 먹는 이유 이기도 하다.. 오이는 껍칠채로 먹는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다.

 

 

 

 

 

 

 

 

 
 
 
 
 

3. 샐러리


살 안찌는 음식

 

세번째로는 샐러리이다. 샐러리는 100g당 16keal 정도로 1kg을 먹어도 160keal밖에 되지 않는다. 총 탄수화물 중 50%가 식이섬유이기 때문에 실제 흡수 칼로리는 아주 낮은 수준이다. 샐러리 성분중 하나인 비타민C몸의 산화를 억제해 주는 기능과 주근깨, 기미를 유발하는 멜라닌 생성을 막아준다.

 

이는 콜라겐이 만들어질 때 필요로 하는 요소인데 몸 안에서는 생성되지 않는 비타민이기에 샐러리같은 음식을 섭취해서 보충해줘야 한다. 그리고 정신적으로 힘이 들 때 나아지게 돕는 역할을 하고 통증을 완화시킨다. 피라진이라는 성분은 피 흐름이 잘되게 돕고 진통제 역할을 하므로 두통이 심할 때 챙겨먹는 것도 좋다.

 

샐러리에 있는 비타민E는 혈관을 확장시켜주고 피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서 냉증이 있을 때 좋아지게 도움을준다. 그냥 방치하고 있으면 면역력을 저하시켜서 여러가지 질병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게 좋다.

 

샐러리는 채소와 소시지 베이컨과 같이 먹어도 괜찮고 그냥 생으로 마요네즈에 먹는밥도 괜찮다. 먹는게 귀찮다면 키위, 호박, 당근, 시금치 등을 넣어서 갈아서 마시는것도 좋은 방법니다.

 

 

 

 

 

 

 

 

 

 

 

 

4. 콜리플라워


살 안찌는 음식

 

네번째는 콜리플라워이다. 100g당 25keal로 1kg을 먹어도 250keal밖에 되지 않는다. 콜리플라워도 총 탄수화물 중 47%가 식이섬유이기 때문에 실제로 흡수되는 칼로리는 낮다고 볼 수 있다. 콜리플라워는 세계적인 슈퍼푸드 중하나로 꼽힌다. 그 명성에 맞게 정말 다양한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것은 비타민C의 함량이다. 100g만 섭취해도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을 모두 충족할 수 있을 정도로 비타민C가 풍부하다. 이 때문에 피부미용, 피로해소,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을준다. 또한, 낮은칼로리에 포만감이 높은편이라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5. 당근


살 안찌는 음식

 

다섯번째는 당근이다. 100g당 41keal로 여기에 언급한 채소들보다는 조금 칼로리가 높게 느껴질 수 있다. 당근 역시도 총 탄수화물 중 29% 이상이 식이섬유이기 때문에 앞서 언급된 채소들보다는 조금더 맛이 좋고, 맛있는 채소 중 꽤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다. 생으로 먹기 버겁다면 데쳐서 먹는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섭취시 우리 체내에서 비타민A로 변환된다. 비타민A는 시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루테인 리코펜 성분도 들어있는데 야맹증과 안구건조증, 각막연화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눈 건강을 위해서 당근을 많이 섭취하는게 좋다.

 

 

 

 

 

 

 

 

 

 

 

 

6. 토마토


살 안찌는 음식

 

여섯번째는 토마토이다. 100g 당 18keal로 1kg그램을 먹어도 180keal밖에 되지 않는다. 토마토 또한 총 탄수화물 중 31%가 식이섬유이기 때문에 실제 흡수되는 칼로리는 더욱 낮다. 방울토마토 역시도 100g당 18keal에 동일한 식이섬유비율을 갖고 있어서 똑같다고 볼 수 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의 주름살을 감소시켜주고 탱탱하게 윤기가 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비타민A 역시 많이 포함이 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를 재생하는데에 도움을주며 비타민C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기미와 노화방지에도 좋아 다이어트할 때 여성들이 자주 먹는 과일이기도 하다.

 

 

 

 

 

 

 

 

 

 

 

 

7. 사골국물


살 안찌는 음식

 

일곱번쨰는 사골국물이다. 1L당 29~50keal로 2L를 한번에 먹어도 100keal 미만이다. 그리고 무칼로리인 소금으로 어느정도 간을 맞춰서 먹어도 괜찮다. 사골국물에 많이 있는 젤라틴은 장 내벽을 튼튼하게 해주고 식품민감성을 완화시키며 장내 유익균의 증가에도 도움이 된다.

 

그리고 콜라겐이 풍부하며 피부 탄력, 피부 톤, 질감, 외관 어려보이는 피부를 유지하게 해주며 노화를 감소시킨다. 또한 간의 독성물질 제거 기능과 소화기관에서의 노폐물 배출을 돕고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소화기관이 안좋고 피부가 건조하다면 사골국물을 즐겨먹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8. 브로콜리


살 안찌는 음식

 

여덟번째는 브로콜리이다. 브로콜리는 100g당 34keal로 1kg을 먹어도 340keal밖에 되지 않는다. 이것도 역시 총 탄수화물 중 39%가 식이섬유이기 때문에 실제 흡수 칼로리는 더욱 낮다. 그리고 브로콜리는 노화방지나 미용에더 뛰어난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 다크서클에도 좋고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어서 몸에 쌓이면 노화가 진행되는 활성 산소를 억제해준다.

 

만약 혈압이 높다면 브로콜리를 많이 섭취해주는게 좋다. 브로콜리는 고혈압을 낮춰주고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풍부한 칼륨이 들어있어서 예비 임산부들에게 좋은 음식이다.

 

 

 

 

 

 

 

 

 

 

 

 

9. 아스파라거스


살 안찌는 음식

 

마지막으로는 아스파라거스이다. 100g당 20keal로 1kg만큼 먹어도 200keal밖에 되지 않는다. 그리고 탄수화물 함량 중 54%가 몸에서 흡수가 불가능한 식이섬유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로 흡수되는 칼로리는 더욱 낮다고 볼 수 있다.

 

아스파라거스는 아스파라거스 체내 알코올 성분을 분해하고 간의 피로를 풀어주고 숙취해소를 돕는다. 또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줘서 단백질 합성을 도와 피로회복에도 좋다. 그리고 비타민A,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서 노화로 인한 시력감소나 자외선으로 인한 안구 손상을 막아준다.

 

고기나 술 안주를 먹을 때 아스파라거스와 잘 어울리는 음식이 있다면 같이 먹는것을 추천한다.

 

 

 

 

 

 

 

 

살 안찌는 음식

 

이렇게 배 터지게 먹어도 칼로리가 너무 낮아서 살 안찌는 음식 종류 9가지를 소개했다.  알다시피 칼로리가 낮아서 살이 찌기 어렵다는 것이지 뭐든지 과하면 좋지 않다는것을 꼭 기억하자.

 

이런 음식들을 배 터지게 먹으라고 소개한게 아니라 배고픈데 칼로리 때문에 음식을 못먹는 분과 다이어트 하시는분들에게 무조건 안먹지말고 먹고싶은, 먹고있는음식에 대해서 어느정도 알고 먹으라는 취지로 작성한 것이다. 한명이라도 이 글을 읽고 도움이 됐다면 그것으로 만족한다.

 

 

 

 

의외로 살 안찌는 배달음식 7가지 추천!

 

 

의외로 살 안찌는 배달음식 7가지 추천! 다이어트시 참고 하자

목차  1. 한방족발  2. 마늘보쌈  3. 감자탕  4. 굽네치킨  5. 생선회  6. 삽겹살 구이  7. 목차서브웨이 샌드위치 의외로 살 안찌는 배달음식을 소개하겠다. 다이어트를 한다면 배달음식 멀리 해

blog-zlwhsor.com

다이어트 식단 필수!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 9가지 추천!

 

다이어트 식단 필수!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 9가지 추천

목차  1. 계란  2. 소고기  3. 저지방우유  4. 새우  5. 땅콩  6. 두부  7. 닭가슴살  8. 칠면조 가슴살  9. 참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을 소개하겠다. 고단백질 음

blog-zlwhsor.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