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에 좋은 음식

목차 - 갑상선에 좋은 음식 5가지

 1. 해조류
 2. 새우·랍스타
 3. 블랙베리
 4. 브라질너트
 5. 시금치


지식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독자분에게 유익한 글이 되셨다면 우측 상단 구독을 눌러주시면 주기적으로 필요한 정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로 원하시는 정보 또는 피드백 해주시면 적극적으로 받아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갑상선에 좋은 음식

 

갑상선에서 분비하는 호르몬은 신체의 대사 속도를 조절하고 체온을 유지해준다. 그러나 갑상선은 너무 과하게 작동해도 항진증 기능이 너무 떨어져도 문제다. 특히 갑상선암은 위암에 이어 한국인이 가장 많이 걸리는 암 중에서도 2위에 속한다.

 

갑상선 질환을 예방하려면 글루텐이 많은 밀가루 음식이나, 가공식품, 패스트푸드를 피하는것이 좋다. 그렇다면 갑상선 건간을 돕는 음식은 뭐가 있을까? 미국 건강매체에서 평소에 먹어두면 건강을 돕는다는 갑상선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소개 하겠다.

 

다만, 갑상선에 이미 문제가 생긴 경우에는 의사가 정해주는 식단이 더 많은 도움이 될 거다. 건강에 도움을 주는 갑상선 음식에 대해서 필자와 같이 알아보자. 필자가 추천해주는 5가지 음식중에서 본인이 못먹는 음식이 있다면 피해주는것이 좋다.

 

 

 

 

 

 

 

 

 

 

 

 

 

1. 해조류


갑상선에 좋은 음식

 

갑상선이 제대로 기능을 하려면 슈퍼푸드또는 파워푸드라고 불리는 요오드(아이오딘)가 필요하다. 부족하면 갑상선암 발병 위험이 커지기 때문이다. 미역, 김, 다시마 등에 요오드가 많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해주는것이 좋다. 단 과도하게 섭취하는것은 좋지 않다. 

더보기

요오드 : 갑상선호르몬인 티록신 합성, 기초대사율 조절. 단백질 합성 촉진, 중추신경계 발달에 관여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갑상선 기능 저하증 환자의 경우 병을 더 악화시킬 수 있는점 꼭 기억하자.

 

 

 

 

 

 

 

 

 

 

 

 

 

 

 

 

 

2. 새우·랍스타


갑상선에 좋은 음식
갑상선에 좋은 음식

 

게, 랍스터 등 갑각류에도 요오드가 풍부하다. 새우 85g 섭취시 하루 권장량의 20%를 섭취할 수 있다. 갑각류에는 아연도 풍부해서 갑상선 호르몬을 활성화시켜 몸 안에서 호르몬이 효과적으로 쓰이게 돕는다.

 

 

 

 

 

 

 

 

 

 

 

 

3. 블랙베리


갑상선에 좋은 음식

 

베리류에는 갑상성 기능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물질이 아주 풍부후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환자는 노화를 촉진하고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 수치가 높은편이다. 그래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해주면 많은 도움이 된다. 블랙베리, 산딸기, 크랜베리 등을 꾸준히 섭취하도록 하자.

 

 

 

 

 

 

 

 

 

 

 

 

 

 

4. 브라질너트


갑상선에 좋은 음식

 

호박씨, 아몬드 등 견과류는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특히 브라질너트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셀레늄까지 풍부해 갑상선 기능 강화에 많은 도움을 준다.

 

 

 

 

 

 

 

 

 

 

 

 

 

5. 시금치


갑상선에 좋은 음식

 

상추, 근대 등 잎이 많은 채소에는 마그네슘이 정말 풍부하다. 갑상선 호르몬의 정상적인 분비에 필요한 물질이기 때문에 나물, 샐러드 등으로 평소 식단에 잎새초를 충분히 넣으면 많은 도움이 된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좋은음식, 나쁜음식 들 총정리!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과 좋은음식·나쁜음식들 총정리

목차 - 갑상성 기능 저하증 증상과 좋은음식·나쁜음식 음식들 총정리  ✔ 갑상성 기능 저하증 증상  ✔ 갑상성 기능 저하증에 좋은음식 8가지  ✔ 갑상성 기능 저하증에 나쁜음식 4가지 우리

blog-zlwhsor.com

 

갑상선암 증상 총정리! (원인,진단,치료,예방 등)

 

갑상선암 증상 총정리(원인,진단,치료,예방)

목차 - 갑상선암 증상 총정리  ✔ 갑상선암 원인  ✔ 갑상선암 증상  ✔ 갑상선암 진단  ✔ 갑상선암 치료  ✔ 갑상선암 예방 및 수술 후 추적 검사 요즘에 발생률이 급증하고 있는 암중 하

blog-zlwhsor.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