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 보관법

먼저 상하거나 터진 포도알은 미리 때어 두도록 하자. 포도 보관하기 전에 미리 선별작업을 하지 않는다면 몇일 후 벌레가 꼬이거나 생기기 시작할 수 있다. 그 다음 씻지 않은 상태에서 키친타올에 한송이씩 감싸준다.

 

키친타올로 감싸주면 포도의 수분증발을 막아 주기 때문에 싱싱하게 보관할 수 있다. 그 다음에 지퍼백 or 밀폐용기에 담아서 냉장 보관하면 끝이다.이렇게 보관한다면 20일 정도 보관이 가능하다. 키친타올이 없다면 신문지로 감싸줘도 좋다.

 

포도 씻는법

흐르는 물에 포도를 여러번 씻어준 뒤에 물을 받아서 담궈놓고 식초 2~3스푼 정도를 넣어주고 섞어준다. 식초에 살균 효과가 있기 때문에 정말 깨끗이 씻을 수 있다. 식초를 섞은 물에 4~5분 정도 담궈 주고 물에 다시 행궈주면 된다. 아주 간단하다. 이렇게 씻는다면 구석 구석 깨끗하게 씻겨지기 때문에 껍칠채 먹는 것도 좋다.

 

포도 보관법과 포도 씻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실제로 포도는 풍요의 상징으로 비타민과 유기산이 풍부하여 ' 과일의 여왕 '이라 불린다. 포도는 제철인 초여름부터 가을 문턱까지 맛볼 수 있다.

 

포도알이 굵을수록 색이 연한 것보다 진한 것이 맛이 좋고 표면에 하얀 가루가 묻어 있으면 송이가 적당한 것이 맛이 좋다. 알고 먹는다면 더 좋으니 포도 효능, 포도 칼로리, 좋은 포도 고르는법 등에 대해서 필자와 같이 알아보자.

 

 

 

포도 나무에 달려있는 햇빛을 쬐고 있는 포도

포도 효능

포도는 다양한 영양소를 많이 함유한 과일로 예로부터 건강을 유지하는 데 많이 이용됐다. 포도는 알칼리성을 띠고 있는 과일 중 하나로 특히, 포도당과 과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높은 에너지를 내며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된다. 또한, 포도에는 암세포를 억제해주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이 많고,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다.

 

철분도 다량 함유되어 빈혈이나 두통이 잦은 사람에게 좋고 포도는 특히 여성에게 좋은 과일이다. 과육뿐만 아니라 씨와 껍질에도 영양성분이 풍부한데, 껍질에는 항암효과가 뛰어난 레스베라트롤이 많고, 포도씨에는 폴리페놀이 풍부해 동맥경화와 심혈관 질환 예방과 치아건강에 효과적이다.

 

포도 칼로리

포도, 적포도, 청포도, 샤인머스켓, 거봉, 포도 주스 등의 칼로리와 지방,탕수화물,단백질 영양정보

포도는 다른 과일과 비교했을 때 비교적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다. 포도는 100g을 기준으로 60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다. 딸기의 27kcal, 참외의 31kcal와 비교한다면 조금 높은 칼로리이다.

 

사과 57kcal와 비슷한 수준의 열량으로 너무 많은양을 섭취하게 되면 다이어트에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포도가 먹고 싶은데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포도맛 아이스크림이나 포도 스무디 같은걸로 대체하는건 어떨까?

 

※ 청포도 칼로리 - 100g 47kcal

 

포도알이 굵고 탱탱하면서 과분기가 넘치는 장바구니에 담겨있는 포도들

좋은 포도 고르는 방법

상태 좋고 맛있는 포도는 포도알이 굵을수록 색이 연한 것보다 진한 것이 맛이 좋고 표면에 하얀 가루가 묻어 있으면 송이가 적당한 것이 맛이 좋고, 알맹이가 탱탱하면서 겉 표면에 과분이 묻어 있는 것이 좋다.

 

포도하다 뜻

누구나 좋아하는 달달한 맛을 자랑하는 포도 역시 동음이의어가 있다. ' ~하다 '라는 동사를 붙여 ' 포도하다 '라고 표현하면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포도와는 전혀 다른 의미로 변한다. ' 포도하다 '는 ' 도둑을 잡는다 '라는 뜻이거나 혹은 ' 죄를 짓고 달아난다 '라는 뜻을 지녔다. 이는 우리나라 고유의 순우리말로 분류되는 것이 특징이다.


포도 보관법, 씻는법, 효능, 칼로리, 좋은 포도 고르는 방법, 포도하다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요즘 포도 제철인데 맛있게 먹고 나서 남았다면 위에 보이는 포스팅 내용으로 따라 해보도록 하자. 독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지식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독자분에게 유익한 글이 되셨다면 우측 상단 구독을 눌러주시면 주기적으로 필요한 정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로 원하시는 정보 또는 피드백 해주시면 적극적으로 받아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