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을 소개하겠다. 고단백질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근육량을 유지해주고 체지방을 태워 체중 감량을 하는데 효과적이다. 고단백질에 저칼로리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으로 정말 최고이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은 꾸준히 섭취할 때 근육량을 늘려주고 체지방 및 복부 지방을 감량하는데 도움을 준다. 그리고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작기 때문에 식단에 포함할 수록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

 

평소에 활동량 또는 운동량이 많거나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체중을 감소해주고 몸매를 더 탄탄하게 해주는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으로 식단을 짜는것을 추천한다.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 9가지를 소개하겠다.

 

 

 

1. 계란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

모두 알다 시피 계란은 대부분이 알고 있을것이다. 계란은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 중 하나 이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 계란을 많이들 먹곤 한다. 계란은 몸에 좋은 비타민과 미네랄 및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며 뇌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음식이다.

 

계란 1개당 칼로리는 크기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70~90kcal 정도이고 계란 흰자는 순수 단백질로만 구성되어 있다. 계란은 운동 전후에 먹어도 좋고 간식으로 먹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2. 소고기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

기름기가 적은 소고기도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이다. 소고기는 기름기가 많은 부위도 있지만 우둔살, 등심 등과 같은 소고기 부위는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 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된다. (황금 다이어트라고 들어봤을 것이다) 

 

소고기에는 철과 비타민 B12 등 같은 여러 영양소가 포함된 음식이다. 특히 기름기가 적은 소고기 등심 스테이크는 단백질이 25g이며 칼로리는 180kcal정도이다.

 

다이어트 중 웨이트 운동을 빡세개 해서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 중 고기를 먹고 싶다면 소고기를 추천한다.

 

3. 저지방 우유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

일반 우유에 비하면 지방이 적은 저지방 우유는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이다. 저지방 우유는 단백질 뿐만 아니라 칼슘 함량이 높기 때문에 건강과 뼈에도 좋은 음식이다. 저지방 우유는 고단백질, 칼슘, 인, 비타민 B2를 함유한 저칼로리 음식이다. 저지방 우유의 지방도 부담스럽다면 무지방 우유를 추천한다.

 

소화기관이 예민한은 저지방 우유의 유당을 소화 시키는 것이 어려워 복통, 복부 팽만감 및 설사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하는게 좋다. 이럴 경우에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무가당 두유 제품을 먹는것을 추천한다.

 

4. 새우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

해산물 중에서도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이 있다. 바로 새우 이다. 새우에는 세렐늄, 비타민 B12등 여러가지 영양소가 가득한 음식이다. 또한 새우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서 다이어트 및 건강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다. 이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 도시락을 보면 새우가 들어있는 경우가 많다.

 

 

 

5. 땅콩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

견과류 에서도 고단백질 음식이 있다. 바로 땅콩이다. 하지만 저칼로리 음식은 아니다. 그렇지만 다른 견과류와 비교해보면 칼로리는 더 낮지만 고단백질 음식이다. 알다시피 땅콩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며 마그네슘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땅콩 섭취는 하루에 손바닥 한 줌 정도가 좋고, 적은 양을 섭취해도 포만감이 높은편이고 식욕도 줄여준다. 그래도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섭취하면 안된다. 알레르기가 있다면 조심 또 조심하자.

 

6. 두부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으로 두부도 추천한다. 두부는 동물성 단백질 섭취가 어려운 사람에게 정말 좋은 식물성 단백질 음식이다. 두부는 여러가지 요리로 만들 수 있고 맛이 담백하고 조리도 쉬워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음식이다.

 

찌개에 넣어 먹어도 맛이 좋고 두부무침, 두부구이, 두부양념 등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다.

 

7. 닭가슴살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으로 계란만큼 많이들 알다시피 닭가슴살이 있다. 지방 함량은 적지만 순수 고단백질 음식이다. 닭가슴살은 운동 전후에 섭취해도 좋고 식사로, 간단하게 곁들여서 먹는것도 좋다.

 

닭가슴살과 샐러드만 무조건 먹는게 좋은것이 아니니까 다양한 요리를해서 먹는것을 추천한다. 그래야 질리지 않고 먹기 싫어지지 않는다.체지방 감량과 근육량을 증가 시키려면 닭가슴살은 필수이다!

 

8. 칠면조 가슴살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

칠면조 가슴살은 닭가슴살보다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이다. 터키인들이 즐겨먹는 칠면조 가슴살은 지방이 적어 맛이 담백한 것이 장점이다. 주로 샐러드 또는 샌드위치로 요리해서 많이들 먹는다. 칠면조 가슴살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는것도 추천한다.

 

9. 참치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인 참치는 몸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참치도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이라서 많은 요리에 들어가고 운동 전후에 섭취하면 근육량을 늘리는데 효과적이다. 그렇기에 참치도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좋은 음식이다.

 

 

 

 

바쁜 사람들을 위한 든든하고 간단한 아침메뉴 꿀조합 4가지

 

바쁜 사람들을 위한 든든하고 간단한 아침메뉴 꿀 조합 4가지

목차  1. 주먹밥+된장국  2. 죽+김치  3. 시리얼+견과류  4. 주스+삶은달걀  5. 밥은 보약이다 이 글은 시간 여유가 없어서 잠을 대신해 밥을 포기하고, 아침식사를 챙겨먹기 귀찮은 사람들을 위

blog-zlwhsor.com

내가 살이 찌는 이유는? 바로 아침식사를 굶기 때문!

 

내가 살이 찌는 이유는? 바로 아침식사의 중요성!

목차  ✔ 잘못된 생각  ✔ 아침식사의 중요성 3가지  ✔ 아침식사에 대한 연구결과  ✔ 아침식사 식단 꿀팁  ✔ 내용 정리 다들 내가 살이 찌는 이유에 대해서 잘 모르거나 카더라 통신으로 인

blog-zlwhsor.com


지식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독자분에게 유익한 글이 되셨다면 우측 상단 구독을 눌러주시면 주기적으로 필요한 정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로 원하시는 정보 또는 피드백 해주시면 적극적으로 받아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