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아침메뉴


지식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독자분에게 유익한 글이 되셨다면 우측 상단 구독을 눌러주시면 주기적으로 필요한 정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로 원하시는 정보 또는 피드백 해주시면 적극적으로 받아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간단한 아침메뉴

 

이 글은 시간 여유가 없어서 잠을 대신해 밥을 포기하고, 아침식사를 챙겨먹기 귀찮은 사람들을 위한글이다.

 

잠을 선택할 것인가 밥을 선택할 것인가..? 알람 소리가 몇번은 울리고 나서야 살짝 눈을 떠서 시계를 확인한다. 밥을 포기하면 좀더 잘 수 있고 출근 시간에 늦지 않을 것이다. 오늘 아침 식사는 이미 포기한지 오렌지다. 이미 시계는 미리 계산했던 예상준비시간을 넘어선 지 오래고.

 

 

 

 

 

 

 

 

 

 

 

 

 

간단한 아침메뉴

 

급하게 샤워를 하고, 옷을 입고, 거울을 보니 벌써 시간이 지나버렸다. 머릿속으로 출발-도착 시간을 계산해보니 지금 당장 집 밖을 나가야한다. 필사적으로 치열한 도로와 대중교통을 이겨내고서 도착했지만 배에서는 밥달라고 요동을 친다. 출근할 때나 잠시 시간내서 가까운 편의점에 들려 삼각김밥, 샌드위치 등과 마실것을 간단히 사 들고 와서 간단하게 허기를 채운다.

 

읽다가 " 누가 내 얘기를 써놨지 "라고 생각이 든다면 이 글을 집중해서 읽는것을 권장한다. 바쁜 사람들에게 건강과 출근 시간을 모든 책임을 질 수 있는 ' 꿀 조합  초간편 간단한 아침메뉴 4가지 '를 추천하겠다.

 

 

 

 

 

 

 

 

 

 

 

 

 

 

 

 

1. 주먹밥+된장국


간단한 아침메뉴

 

간편하지만 든든한 주먹밥과 된장국, 주먹밥은 뇌 활동을 돕는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머리를 많이 써야하는 직장인이나 하루를 시작하는 학생들이 아침에 섭취하기 너무 좋은 조합이다.

 

이 메뉴는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고, 주먹밥은 미리 지어둔 쌀밥에 적당한 재료를 섞어서 빚어주면 끝이니까 만들기가 너무 쉽다.

 

주먹밥만 먹기엔 뭐가 부족하고 국물없으면 음식을 못먹는 사람이 있기 때문에 같이 먹을 된장국을 추천한다. ' 역시 아침에는 따뜻한 국물 '을 먹어야 든든하다고 생각하는분들은 물을 끓여서 따뜻한 된장 한 숟갈을 풀고, 두부만 썰어 넣어 된장국을 끓여서 먹는것을 추천한다.

 

 

만약 이것도 귀찮다면 온라인·오프라인에 즉석 된장국을 판매하니까 이 제품들을 이용하는것도 추천한다. 조리도 간편하고 맛도 좋다. 정말 이 조합은 아침부터 밥을 먹어야 든든하다는 분들과 밥먹을 때는 국이 꼭 필요한분들을 모두 만족 시킬 수 있는 조합이다. 

 

주먹밥과 된장국 한 그릇이면 국밥 먹은것처럼 든든~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아침식사로 된장국에 주먹밥 어떤가?

 

 

 

 

 

 

 

 

 

 

 

 

 

 

 

 

 

 

2. 죽+김치


간단한 아침메뉴

 

가볍게 먹고 싶은 날은 죽과 김치, 만약 아침에 무언가 먹으면 소화가 잘 되지 않아서 속이 더부룩하거나 배탈이 나는 소화기관이 예민한 분들이라면 이 조합을 추천한다. 먹어도 부담이되지 않게 배를 채워주는 따뜻한 죽 한 그릇아삭하고 새콤한 김치를 먹는것을 추천.

 

이 조합으로는 바쁜 출근 시간도 아낄 수 있고, 편안한 속으로 안정적인 업무와 학업에 집중할 수도 있다. 특히 ' 죽 '은 물과 재료를 함께 푹 끓이면 끝이기 때문에, 전날 밤에 잠깐만 시간을 내서 끓여주고 자면 다음 날 데워서 먹기만 하면되기 때문에 간편하다.

 

죽을 끓일 때는 취향에 따라 쇠고기, 해산물, 채소 등을 함께 넣어 만들면 더욱 풍부한 영양소를 챙길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또 배추김치나 총각김치, 깍두기 등과 함께 먹어도 금상첨화다. 만약 중요한 시험, 발표, 행사, 프로젝트 등이 있어서 긴장되어 입맛이 없거나 무언가 먹어서 속을 배릴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 부담스럽다면 이 조합을 권장한다!

 

 

 

 

 

 

 

 

 

 

 

 

 

 

 

3. 시리얼+견과류


간단한 아침메뉴

 

늦잠 잔 날 빠른 아침식사가 가능한 시리얼과 견과류, 그릇과 신선한 우유, 그리고 시리얼 이 세가지만 있다면 출근 시간과 끼니를 챙겨먹는게 간단해서 여유로워진다. 수 많은 직장인의 아침식사로 알려진 시리얼은 준비과정 없이 바로 먹을 수 있기에 ' 편리함+시간 '측면에서는 최고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시리얼만으로는 영양소를 섭취하기에 부족하다. 그렇기에 시리얼에 견과류를 곁들여 먹으면 부족한 영양소를 채울 수 있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견과류는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E, 셀레늄 등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심혈관 질환과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준다. 또 포만감도 풍부한편 이라서 점심시간이 되기 전에 배에서 밥달라고 강하게 신호를 주지 않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 

 

 

 

 

 

 

 

 

 

 

 

 

 

 

4. 주스+삶은 달걀


간단한 아침메뉴

 

언제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주스와 삶은달걀, 너무 바빠서 이것저것 설거지거리가 생기는 것 마저 귀찮은분들에게는 이 조합을 추천한다. 이 조합은 믹서기와 컵으로 쓸 수 있는 믹서기 전용 용기 하나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그릇을 씻을 필요가 없다.

 

준비 방법도 간편하다. 믹서기에 원하는 채소나 과일을 넣어주면 끝.

 

당근, 사과, 파인애플, 토마토 등 자신이 원하는 것을 골라 믹서기에 넣고 갈기만 하면 된다. 과일과 채소는 비타민, 무기질을 듬뿍 포함하고 있다. 활력있는 아침을 준비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마트로가서 장보는것을 추천한다.

 

그러나 과일만으로 영양과 포만감이 부족할 수 있다. 그렇기에 삶은 달걀 1~2개를 함께 먹는다면 영양소 밸런스가 너무 좋다. 달걀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아미노산 등 필수 영양소가 가득 들어있기 때문에 아침 식사로 정말 딱이다! (삶은달걀 말고 후라이와 샐러드를 먹어도 좋다.)

 

다양한 영양소를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는 이 조합은 10분만 투자해도 골고루 영양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

 

 

 

 

 

 

 

 

 

 

 

 

 

 

 

 

 

∑ 밥은 보약이다


간단한 아침메뉴

 

옛말에 어른들은 밥이 보약이다 라는 말이 있다. 사람에게 식사가 정말 중요하고, 어떤 식사를 하는지가 건강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얘기다. 매일 아침 많은 비타민과 영양제를 챙겨 먹는 것 보다 매일 아침식사를 먹는 것이 훨씬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아침식사를 꾸준히 하면 비만을 예방하고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스트레스 감소에도 도움을 준다. 건강을 위해서건 즐거움을 위해서건 챙겨먹고 관리할 수 있을 때 관리하자. 건강은 돈으로 살 수 없으니까.

 

 

 

내가 살이 찌는 이유는? 바로 아침을 굶기 때문!

 

내가 살이 찌는 이유는? 바로 아침식사의 중요성!

목차 ✔ 잘못된 생각 ✔ 아침식사의 중요성 3가지 ✔ 아침식사에 대한 연구결과 ✔ 아침식사 식단 꿀팁 ✔ 정리 다들 내가 살이 찌는 이유에 대해서 잘 모르거나 카더라 통신으로 인해서 잘못된

blog-zlwhsor.com

 

다이어트 식단 필수!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 9가지 추천!

 

다이어트 식단 필수!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 9가지 추천

목차  1. 계란  2. 소고기  3. 저지방우유  4. 새우  5. 땅콩  6. 두부  7. 닭가슴살  8. 칠면조 가슴살  9. 참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고단백질 저칼로리 음식을 소개하겠다. 고단백질 음

blog-zlwhsor.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