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목차 -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9가지

 ✔ 면역력을 올려줄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9가지

  1. 마늘
  2. 생강
  3. 버섯
  4. 홍삼
  5. 보리
  6. 양파
  7. 도라지
  8. 된장,청국장
  9. 녹황색 채소와 과일

 ✔ 생활습관으로 면역력 높이는 방법 9가지


↓ 아래 포스팅 내용을 확인하세요


지식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독자분에게 유익한 글이 되셨다면 우측 상단 구독을 눌러주시면 주기적으로 필요한 정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로 원하시는 정보 또는 피드백 해주시면 적극적으로 받아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대상포진은 어릴 적 수두를 앓은 뒤 수두 바이러스가 사라지지 않고 체내에 남아 신경을 따라 이동하여 신경절에 잠복해 있다가 과로, 스트레스, 수면부족, 면역력 저하로 인해 신경을 타고 피부로 내려와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대상포진에 걸리게 되면 감기 증상과 비슷하지만 재채기와 콧물은 나타나지 않고 욱신거리고 바늘로 쿡쿡 찌르는 듯한 통증, 오한, 발열, 속이 메스껍고 열이 나며 온 몸이 쑤시는 몸살 같은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대상포진 치료 방법 중 하나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잘 먹고 잘 쉬는게 좋다. 휴식도 중요하지만 우선적으로 더 중요한 것은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니 필자와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9가지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자.

 

 

 

" 면역력을 올려줄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9가지 "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1. 마늘

마늘은 세계적인 건강식품으로 알리신 성분이 들어 있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며 살균효과까지 있는 식품이다. 마늘은 섭취시 몸의 기운을 강화시켜 주기 때문에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이다.

 

2. 생강

생강은 감기에만 좋은 것이 아니라 면역력을 증강시켜주는데 효과가 좋아 예전부터 선조들이 달여서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 자주 먹었던 음식이다. 생강은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는 효능과 열을 내는 성분이 들어 있어 찬기운을 몰아주며 면역력을 올려주는 기능을 한다.

 

참고로 우리 몸은 1도가 올라갈수록 면역력이 몇배는 높아진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3. 버섯

시판되는 대부분의 버섯성분 항암제는 베타글루칸이 중요 성분이 된다. 베타글루칸 성분은 섭취해도 위장에서 소화되지 않고 장까지 내려가 장내 면역력을 높이고 콜레스테롤을 낮춰 심장질환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대부분의 버섯에 베타글루칸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꽃송이버섯, 잎새버섯, 영지버섯, 아가리쿠스버섯, 느타리버섯 등에 비교적 많이 함유되어 있다.

 

4. 홍삼

홍삼은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으로 한국의 대표 제품이 될정도로 가장 선호하는 식품 중 하나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홍삼은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피로개선, 면역력 증진,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기억력 개선, 황산화 등의 효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건강식품 중 하나이며 홍삼과 관련된 임상 시험 관련된 논문 자료와 국내외를 포함해서 6천여 건 이상이 될 정도로 슈퍼푸드 급 음식이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5. 보리

보리처럼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에는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한데 이는 장에 남은 찌꺼기를 배출해주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유해산소의 독성을 없애 주어 면역력을 높여준다.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약화되어 생기는 바이러스 반응으로 보리, 현미와 같은 정제되지 않은 곡물류를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6. 양파

양파에는 유화아릴, 루틴, 퀘르세틴, 알리신, 폴리페놀, 항화아릴,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물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이나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그리고 손상된 피부를 재생해주는데 도움이 될 뿐아니라 몸속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해 후는 효과가 있어서 양파는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이다.

 

7. 도라지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면역력을 증가시켜 준다. 도라지는 항암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오리고기와 함께 먹을 경우 면역을 향상시켜 주어 여름철 보양식으로 오리고기와 궁합이 잘 맞다.

 

도라지의 따뜻한 성질이 오리고기의 찬 성질을 감싸 주고 오리고기에 함유된 불포화 지방산과 엽산, 철분 등 인체에 이로운 영양소가 원기 회복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도라지는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이다.

 

8. 된장, 청국장

한국사람들이 흔히 먹는 된장이나 청국장은 콩을 발효하여 만든 식품으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이다. 콩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몸속의 필수 지방산 합성에 영향을 주면서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염증, 암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9. 각종 비타민이 풍부한 녹황색 채소와 과일

녹황색 채소인 고추, 당근, 호박, 토마토, 피망, 시금치, 브로콜리 등 다양한 채소와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은 각종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질병에 대한 면역체계를 높여준다. 또한, 혈관의 독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깨끗하고 탄력 있는 혈관을 유지해 주어 면역력을 높여 준다.

 

생활습관으로 면역력 높이는 방법 9가지


  • 채소와 과일 등 면역력에 좋은 음식 섭취하기
  • 스트레스 해소하기
  • 금주와 금연
  • 6시간 이상 숙면하기
  • 유산소 & 근력운동하기 주 3회 이상
  • 햇빛 자주 쐬기
  • 항생제 자주 섭취하지 않기
  • 몸을 항상 따듯하게 하기
  • 차가운 음식은 되도록 피하기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대상포진을 예방하고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평상시에 면역력을 길러 건강관리를 잘해야하는 것이다. 평소에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여 대상 포진 신경통 통증으로 벗어나길 바란다.

 

그리고 이 밖에도 우리 주변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들은 정말 다양하다. 꿀, 레드와인, 강황, 아보카도, 아몬드 등 열거할 수 없을 정도로 수많은 식품들이 있다. 우리가 면역력을 기르는데 몇 가지 음식으로 편식하는 것보단 다양한 좋은 음식으로 골고루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대상포진 초기증상, 이 질환은 예방이 정말 중요하다

목차 - 대상포진 초기증상,전염성,합병증,유전적요인,합병증  ✔ 대상포진 초기증상 발병 초기증상 발병 3~4일후 발병 7~14이후 발병 1개월 후  ✔ 대상포진이 눈을 침범할 경우 증상  ✔ 대상포

blog-zlwhsor.com

 

체온을 높여주고 " 면역력 " 에 좋은 " 슈퍼푸드 " 음식 10가지

목차 - 체온을 높여주고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1.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버섯 단호박 사과 감 고등어 당근 무 호두 생강 부추  2. 올바른 생활수칙으로 면역력 지키는 방법 하루 7시간

blog-zlwhsor.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