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수능 끝나고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곳!

 1. 전주

 2. 군산

 3. 부산

 4. 통영

 5. 여수

 6. 대구

 7. 제부도

 8. 담양

 9. 강릉

 10. 서울


지식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독자분에게 유익한 글이 되셨다면 우측 상단 구독을 눌러주시면 주기적으로 필요한 정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로 원하시는 정보 또는 피드백 해주시면 적극적으로 받아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는 11월에는 대학 수능시험이 있는 날이다. 이날 모든 수험생은 인생에서 첫 번째로 중대한 시험을 치르게 된다. 동시에 지겹도록 손에서 뗄 수 없던 책을 놓고 공부로부터 해방되는 날이기도 하다.

수능이 끝나고 내년이면 친구들과 고등학교 때 처럼 같은 시간, 같은 공간에 있을 수 없다는 사실에 마지막 추억을 남기려고 여행을 가고싶은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친구들과 함께 10대 시절의 마지막 추억을 만들 수 있는 " 국내 여행지 추천 best 10곳 "을 소개하겠다.









1. 전주


전주는 아름다운 전동 성당과 한옥마을 구경하면서 맛있는 길거리 음식까지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친구들과 한복을 빌려 입고 사진을 찍는다면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또한, 전주에서 유명한 풍년제과의 초코파이도 꼭 맛보고 오자. 그러나 풍년제과 근처에 유사빵집이 많으니 출발 전 갈 곳을 미리 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2. 군산


군산에는 히로쓰가옥, 고우당 등 일제 강점기 때 지어진 건축물들이 여전히 남아있다. 비록 아픈 역사의 흔적이 남아 있는 곳이지만 요즘은 경암동 철길마을 등 이를 관광 개발에 사용해 숨은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잘 찾아보면 은근히 갈 곳이 많으니 가기전 Search는 필수!










3. 부산


부산은 다른 여행지에 비교해 대중교통이 잘 발달되어 있어 ' 뚜벅이 여행 '을 가야 하는 10대 학생들이 여행하기 딱 좋은 곳이다. 광안리 해수욕장, 해운대 더베이101 같은 야경 명소와 함께 감천벽화마을, 미포 철길 같은 낮에 가면 좋은 다양한 관광 명소가 있어 맞낮으로 구경할 거리가 넘쳐난다.

특히 돼지국밥, 낙곱새, 메밀소바,막국수, 씨앗 호떡 등 부산에서 유명한 음식들도 꼭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4. 통영


통영은 작은 촌 동네에서 동피랑 벽화마을로 유명해지면서 전국적인 관광명소가 되었다. 특히 통영에서만 탈 수 있는 루지 체험이 입소문을 타면서 통영으로 여행을 가는 국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5. 여수


여수는 엑스포와 돌산대교, 오동도 등으로 유명하다. 특히 아름다운 돌산대교와 해상 케이블카가 보이는 포장마차 거리는 현지인도 즐겨 찾는 명소로 꼽힌다.










6. 대구


대구는 동성로와 서문 야시장, 김광석 길과 대구 근대골목 이월드 등이 명소로 꼽힌다. 특히 동성로에는 대구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맛집들이 즐비해 있다.









7. 제부도


제부도는 갯벌과 일출이 유명한 곳으로 경기 남부 지역에 사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제부도는 썰물 때는 바다가 갈라져 출입할 수 있지만 밀물 때는 섬으로 변해 차가 다닐 수 없으니 물때를 잘 맞춰야 당일치기가 가능하다.

제부도 가기전 미리 검색해서 계획표를 짜서 시간을 잘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8. 담양


담양은 죽녹원, 메타세콰이어길, 메타프로방스, 떡갈비가 유명하다. 특히 죽녹원과 메타세콰이어길은 도시의 탁한 공기에 지친 수험생들에게 신선한 공기와 피톤치드를 선사한다.










9. 강릉


강릉 영진해변은 tvN 드라마 ' 도깨비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영진해변뿐만 아니라 안목해변, 강문해변, 경포대 등 차로 10분 거리에 다양한 해변들이 있다. 또한, 예쁜 카페가 즐비한 카페 거리가 형성돼 사계절 인기 있는 관광 명소로 떠올랐다.



강릉에서만 맛볼 수 있는 물회와 초당 순두부를 먹고 경치 좋은 카페에서 바다 전경을 보면 제대로 힐링할 수 있는 여행이 될 것이다.









10. 서울


서울이 아닌 다른 지역에 사는 사람이라면 서울 여행을 추천한다. 익히 알려진 명동, 홍대, 강남, 이태원도 좋지만 망원동, 성수동, 부암동 등 작지만 이색적인 볼거리가 많은 곳들도 추천한다.

잘 알려지지 않은 국내 숨은 여행지 9곳!

[CNN 선정!] 잘 알려지지 않은 " 국내 숨은 여행지 " 너무 아름다운 9곳

목차 - 잘 알려지지 않은 국내 숨은 여행지 9곳  1. 금산 보리암 -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2. 고창 고인돌 - 전라북도 고창군 아산면  3. 협재 해변 - 제주도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4. 천지연 폭

blog-zlwhsor.com

탄소 제로! 세계의 친환경 도시 BEST 7곳!

탄소 zero! " 세계의 친환경 도시 " best 7곳

목차 - 세계 친환경 도시 best 7곳  1. 덴마크 - 코펜하겐  2. 슬로베니아 - 류블랴나  3. 이탈리아 - 오르비에토  4. 독일 - 프라이부르크  5. 미국 - 포틀랜드  6. 영국 - 배드제드 마을  7. 스마트시

blog-zlwhsor.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