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목차 - 피부에 좋은 음식 13가지 안좋은 음식 7가지

 ✔ 피부에 좋은 음식 13가지

  • 파파야
  • 석류
  • 견과류
  • 파프리카
  • 아보카도
  • 고구마
  • 블루베리
  • 브로콜리
  • 시금치
  • 토마토
  • 당근
  • 파슬리
  • 미나리

 ✔ 피부에 안좋은 음식 7가지

  • 우유/유제품
  • 짠음식
  • 설탕
  • 카페인
  • 튀긴음식

지식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독자분에게 유익한 글이 되셨다면 우측 상단 구독을 눌러주시면 주기적으로 필요한 정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로 원하시는 정보 또는 피드백 해주시면 적극적으로 받아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아름답고 빛나는 탱탱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가 먹는 습관에 따라 많이 달라진다. 항산화 성분, 건강한 지방, 물, 필수 영양소가 가득한 음식을 섭취하면 몸은 피부를 통해 결과를 알려준다. 결국 피부는 우리 몸 안의 문제를 시각적으로 나타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한다.

 

 

 

 

 

 

 

 

 

 

 

 

피부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로션, 영양 크림, 팩 등도 피부가 좋아질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준다. 그리고 전문가들은 채소와 과일을 먹는 것이 피부를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한다.

 

피부를 건강하게 하고 몸에 영양을 공급하는 피부에 좋은 음식과 피부에 안좋은 음식들을 필자와 같이 알아보자.

 

 

 

 

 

 

 

 

 

 

 

 

피부에 좋은 음식 13가지

 

 

 

 

1. 파파야


피부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파파야는 슈퍼 푸드로서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다. 파파야는 피부의 탄력을 개선하고 미세한 주름이 생기는것을 예방해준다. 파파야의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자유 라디칼 손상과 싸우는데 도움을 주고, 파파인이라는 효소를 함유하고 있다.

 

이 효소는 최고의 자연 항염증제 중 하나로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고 각질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파파야를 먹거나 파파인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하면 피부를 밝게 해준다. 파파야를 갈아서 주스로 간편하게 먹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2. 석류


피부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석류는 수세기 동안 치유 약용 과일로 사용되어 왔다. 비타민 C의 함량이 높고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어, 신체의 자유 라디칼 손상으로부터 보호해주고 염증 수준을 감소 시킨다. 또한, 석류는 피부에 콜라겐을 보존하여 노화의 징후를 늦춰준다.

 

음료로 된 석류를 조금씩 마셔주거나 샐러드에 넣어 먹으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

 

 

 

 

 

 

 

 

 

 

 

 

3. 견과류


피부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견과류비타민 E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피부 조직을 복구하고 수분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그리고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해주는 피부에 좋은 음식이다.

 

샐러드 위에 견과류를 뿌려 먹어도 좋고, 간식으로 조금씩 먹어주면 효과적이다.

 

 

 

 

 

 

 

 

 

 

 

 

4. 파프리카


피부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파프리카는 신뢰할 수 있는 피부에 좋은 음식이다. 파프리카는 콜라겐 생성에 좋은 비타민 C 함량이 높다. 그리고 붉은 파프리카는 카토티노이드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다. 카로티노이드는 많은 과일과 채소에서 볼 수 있는 빨강, 노랑, 주황색을 담당하는 식물성 안료이다.

 

파프리카의 카로티노이드는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볶음 요리를 할 때 같이 넣어서 먹거나 다이어트 식단으로 샐러드에 같이 넣어서 먹으면 다이어트 효과도 있고 피부에 좋은 영향을 주는 음식이다.

 

 

 

 

 

 

 

 

 

 

 

 

5. 아보카도


피부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아보카도는 몸의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아보카도는 비타민A, B, C, E, K 등 다양한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를 부드럽고 유연하게 만들어준다. 그리고 아보카도의 들어있는 카로티노이드는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덜어주기 때문에 피부암 예방에 좋은 음식이다.

 

아보카도는 샐러드 or 스무디로 만들어 먹어도 좋고, 보습 마스크팩으로 사용해도 좋은 방법이다.

 

 

 

 

 

 

 

 

 

 

 

 

 

6.고구마


피부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고구마의 주황색은 비타민 A로 변환되는 베타카로틴이라는 항산화 성분으로 비롯된다. 고구마에 풍부한 비타민 A는 피부 탄력 회복, 피부 세포 전환 촉진, 궁극적으로 피부를 부드럽고 젊어 보이게 개선해준다.

 

또한, 고구마에 들어있는 비타민 C와 E는 유해한 유 라디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색을 밝게 유지시켜 준다.

 

 

 

 

 

 

 

 

 

 

 

 

7. 블루베리


피부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블루베리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고 안토시아닌이라는 노화 방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블루베리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은 햇빛, 스트레스 및 오염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막아주는 피부에 좋은 음식이다.

 

블루베리를 아침에 스무디 또는 과일 샐러드에 넣어서 먹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8. 브로콜리


피부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브로콜리는 항염증제 및 노화 방지에 탁월한 음식이다. 브로콜리는 피부 콜라겐 생성에 도움되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부에 힘을 실어주고 탄력있게 만들어준다.

 

간단한 간식으로 브로콜리를 섭취해줘도 좋고 다양한 요리에 넣는다면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9. 시금치


피부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시금치는 몸 전체에 산소를 공급해주고 보충하는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시금치에 많이 들어 있는 녹색 비타민 C함량은 콜레겐 생성을 향상시켜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그리고 비타민 A는 모발을 윤기있게 만들어주고, 비타민 K는 몸의 염증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준다.

 

 

 

 

 

 

 

 

 

 

 

 

10. 토마토


피부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토마토를 붉게 만드는 항산화 물질은 피부 노화를 방지해주고, 피부를 젊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막고 피부 속 콜라겐의 수준을 높여주고 잔주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어주고 피부 손상을 막고 개선시켜준다.

 

토마토는 꾸준히 먹어주면 피부 개선과 다이어트에 아주 탁월한 좋은 음식이다.

 

 

 

 

 

 

 

 

 

 

 

 

 

 

11. 당근


피부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당근은 베타카로틴을 가장 풍부하게 함유한 음식 중 하나이다. 건선이나 습진 및 기타 피부 증상을 완하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항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피부에 근본적인 감염을 제거해준다.

 

당근에는 각종 비타민 및 유해한 활성 산소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피부에 좋은 음식 이다.

 

 

 

 

 

 

 

 

 

 

 

 

12. 파슬리


피부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파슬리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과도한 수분을 제거해주며 신장과 간을 정화해주기 때문에 신체의 기능을 최적의 수준으로 유지시켜준다.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을 포함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콜라겐 생성 및 피부톤을 개선해준다.

 

또한, 피지를 조절하고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이다.

 

 

 

 

 

 

 

 

 

 

 

 

13. 미나리


피부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미나리는 영양 밀도가 높은 녹색 채소의 대표이기도 하고 피부 건강에도 아주 좋다. 미나리는 몸의 피부 소독제 역할을 하고 미네랄의 순환 및 신체의 모든 세포에 피부의 산소 공급을 향상 시킨다.

 

비타민 A와 C가 풍부한 미나리는 항산화 성분 중에 하나인 라디칼을 중화시켜 미세한 주름을 개선해준다.

 

 

 

 

 

 

 

 

 

 

 

 

 

피부에 안좋은 음식 7가지

 

 

 

 

1. 우유/유제품


피부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우유와 유제품은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해서 유익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 식품은 피부를 상하게 하는 원인일 수 있다. 모든 사람에게 해당되는것은 아니지만 이 식품들 안에는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는 프로토스테론과 같은 호르몬 성장 인자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만약 피부질환이 있다면 친환경 음식·식품을 먹는것을 적극 추천한다.

 

 

 

 

 

 

 

 

 

 

 

 

 

2. 짠음식


피부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나트륨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여성 기능장애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눈가의 주름과 피부노화에 악영향을 주어서 노화를 촉진시킨다. 그리고 탈수로 인한 피부에 수분이 공급되는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음식을 짜게 먹는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3. 설탕(당분)


피부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당분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이나 설탕을 지나치게 섭취할 경우 당뇨 및 심장질환 등 건강의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는 여드름의 원인을 제공하고, 염증속성이 포함되어 있어서 습진이 있을 경우 상태를 악화시킨다.

 

 

 

 

 

 

 

 

 

 

 

 

4. 조개


피부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해산물과 게, 새우, 조개 등의 식품은 몸에 좋은 음식이지만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조개의 높은 요오드 함량 때문에 모공 막 힘과 여드름을 발생시킬 수 있다. 그러니 해산물을 자주 먹거나 과도하게 먹는것은 피부에 좋지 않다.

 

 

 

 

 

 

 

 

 

 

 

 

5. 카페인


피부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오전에 마시는 커피한잔은 약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지나친 카페인 섭취는 피부 건조 및 콜레겐으로 인한 탄력 손실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위해서는 적당한 카페인 섭취 하는것이 좋은 방법이다.

 

달달한 라떼와 스무디 보단 아메리카노를 섭취하는것을 권장한다.

 

 

 

 

 

 

 

 

 

 

 

 

 

 

6. 술


피부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을 과하게 마시면 간이 약해지면서 독소를 체외로 잘 배출할 수 없기 때문에 간에 축적이 된다. 그 결과로 여드름이 나고 피부가 노랗게 변하게 된다.

 

또한, 술은 탈수 작용이 있기 때문에 수분을 빨아들이고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서 얼굴이나 몸에 주름이 생기게 만든다.

 

 

 

 

 

 

 

 

 

 

 

 

7. 튀긴음식


피부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패스트 푸드점 등에서 접하는 튀긴 음식은 기름기가 많기 때문에 피지 분비를 많이 유발한다. 피지 분비가 과도해지면 여드름 등 각종 트러블이 발생한다.

 

또한, 높은 열량 때문에 피부 모공을 막아 건조하게 만들며 주름이 생기게 된다.

 

 

 

 

강아지 피부에 좋은 음식 9가지 추천!

 

강아지 피부에 좋은 음식 9가지 추천!

목차 - 강아지 피부에 좋은 음식 9가지  1. 사과,사이다,식초  2. 체리  3. 코코넛 오일  4. 아마씨 오일  5. 치아시드  6. 귀리 (오트밀)  7. 계란  8. 익힌 당근  9. 익힌 연어 강아지들은 사람과

blog-zlwhsor.com

 

피부암 초기증상, 원인, 종류, 진단 및 치료 방법과 예방 방법 5가지!

 

피부암 초기증상과 원인,종류, 진단 및 치료 방법·예방 방법 5가지

목차  ✔ 피부암 초기증상  ✔ 피부암 원인  ✔ 피부암 종류 3가지 기저세포암 편평세포암 악성흑색종  ✔ 피부암 진단 및 치료 방법  ✔ 피부암 미리 예방하는 방법 5가지 시간 확인하기 챙이

blog-zlwhsor.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