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인후염에 좋은 음식

목차 - 역류성 인후염에 좋은 음식 9가지

 1. 꿀

 2. 배

 3. 물

 4. 우엉

 5. 레몬

 6. 양배추

 7. 도라지,더덕

 8. 감초차

 9. 생강차


지식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독자분에게 유익한 글이 되셨다면 우측 상단 구독을 눌러주시면 주기적으로 필요한 정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로 원하시는 정보 또는 피드백 해주시면 적극적으로 받아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역류성 인후염에 좋은 음식


 

역류성 인후염에 좋은 음식

 

인후염은 인후두염이라고도 불리는 질환으로 인두와 후두에 바이러스나 세균이 감염되어 염증이 생긴 상태를 말한다. 급성 인후염의 경우에는 감기, 발열성, 질환, 세균 감염, 이상기온 등에 의해 발생하며 만성 인후염의 경우 흡연, 음주, 과로 목의 혹사 등의 원인에 의해 발생한다.

 

인후염에 걸리면 가벼운 익침과 함께 목의 통증으로 인해 음식물을 삼키기 어려워지며 발열과 통증으로 인해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 된다. 또한, 목소리가 쉬기도 하고 귀 밑에서 통증을 느끼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합병증으로 인해 중이염이나 폐렴 등이 함께 나타날 수 있으므로 가볍게 생각하면 안되는 질환이다.

 

 

 

 

 

 

 

 

 

 

 

 

역류성 인후염에 좋은 음식

 

인후염 증상이 나타난다면 첫번째로 병원에 내원해서 전문의에게 진단을 받는것이 제일 좋고, 두번째로는 역류성 인후염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서 미리 예방하는 것이다. 그러니 역류성 인후염에 효과가 좋은 음식들을 필자와 같이 알아보자.

 

 

 

 

 

 

 

 

 

 

 

 

" 역류성 인후염에 좋은 음식 9가지 "

 

 

 

 

1. 꿀


역류성 인후염에 좋은 음식

 

은 염증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꿀 자체를 떠서 먹어도 좋지만 따뜻한 차로 마셔도 좋다. 만약 배, 도라지가 있다면 꿀과 같이 섞어서 섭취하면 효과가 더 좋으니 꿀과 배, 꿀과 도라지를 같이 섞어서 마시는것을 권장한다.

 

 

 

 

 

 

 

 

 

 

 

 

2. 배


역류성 인후염에 좋은 음식

 

에는 시트르산과 사과산 등의 유기산이 풍부하고 폐와 기관지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안토크산틴, 루테올린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안토크산틴은 호흡 기능을 강화하고 체내의 유해 물질을 배출해준다. 루테올린은 기관지 염증을 완화하고 점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도라지와 함께 즙을 내서 먹거나 꿀에 절여서 먹으면 목 염증에 많은 도움이되고 되도록 따뜻하게 해서 먹는것을 권장한다.

 

 

 

 

 

 

 

 

 

 

 

 

 

3. 물


역류성 인후염에 좋은 음식

 

일상생활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인후염에 좋은 음식 중 하나가 이다. 물은 목에 수분을 공급하여 통증과 불편함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 차갑거나 뜨거운 물 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자주 마셔주는게 좋다. 하루에 8잔 이상 마셔주는게 좋고 몸에서 열이 많이 난다면 더 많이 섭취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4. 우엉


역류성 인후염에 좋은 음식

 

우엉은 반찬으로 많이 먹기도 한다. 우엉은 염증을 줄여준다기 보단, 목의 염증으로 인한 목 통증이 발생했을 때 먹으면 통증을 완화시킨다. 목이 아프거나 이물감이 느껴질 때 따뜻하게 차로 끓여 먹으면 목 통증을 줄여주고 기침, 가래 완화에 효과적인 좋은 음식이다.

 

 

 

 

 

 

 

 

 

 

 

 

5. 레몬


역류성 인후염에 좋은 음식

 

레몬은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세균을 억제하는 효과와 바이러스를 없애주고 면역력을 향상시킨다. 레몬을 직접 먹는거보다 물에 레몬즙을 타마시거나 따뜻한 차로 달여 마시면 좋다.

 

 

 

 

 

 

 

 

 

 

 

 

6. 양배추


역류성 인후염에 좋은 음식

 

양배추가 인후염에 좋은 음식인게 의아해할 수 있다. 양배추는 목염증이 심해졌을 때 위염 증상까지 생길 때 양배추가 매우 큰 역할을 한다. 그리고 소화작용을 도와 위산 과다분비를 막아주어 위산으로 인해 인후가 자극 받는 것을 예방해준다.

 

또한, 염증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어 염증으로 발생하는 출혈을 막아주고 손상된 위 점막과 목 점막을 치료해주는 좋은 음식이다.

 

 

 

 

 

 

 

 

 

 

 

 

7. 도라지, 더덕


역류성 인후염에 좋은 음식

 

기침을 하거나 가래가 많이 생길 때는 도라지와 더덕을 달여 꾸준히 마시면 증상 호전에 도움이 된다. 도라지는 예전부터 기침이나 가래를 고치는 민간요법으로 많이 활용되었던 음식이다.

 

도라지의 플라티코딘이라는 성분이 기침과 가래를 효과적으로 삭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목이 아플 때 먹어줘도 효과가 좋은 음식이다.

 

 

 

 

 

 

 

 

 

 

 

 

8. 감초차


역류성 인후염에 좋은 음식

 

감초 뿌리는 항염증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감초차를 마시면 목 통증과 염증으로 인한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된다. 감초차를 직접 만들어 먹는 것도 좋지만 시중에서 판매하는 감초차 제품이 잘 나와있어서 쉽게 구할 수 있고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9. 생강차


역류성 인후염에 좋은 음식

 

생강은 항균 및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어 기관지나 폐가 세균에 감염되는 위험을 낮혀준다. 그리고 기침을 멎게 해주고 가래를 줄이는 효과도 있다.

 

생강차는 생각의 껍질을 벗긴 후 얇게 잘라내어 뜨어운 물에 우려내서 마시면 좋다. 만약 생강 특유의 맛과 향이 거부감이 든다면 꿀을 1스푼 넣어서 먹어도 좋은 방법이다.

 

 

 

 

 

 

역류성 인후염 원인,증상,자가진단,생활습관,처방,역류성 식도염,궁금증 Q&A 등 내용 총정리!

 

역류성 인후염 총정리! (원인,증상,자가진단,생활습관,처방,역류성 식도염,Q&A )

목차 - 역류성 인후염 원인,증상,자가진단,생활습관,처방,역류성 식도염, Q&A  1. 역류성 인후염(인후두염)이란?  2. 역류성 인후염 원인  3. 역류성 인후염 증상  4. 역류성 인후염 자가진단 방법

blog-zlwhsor.com

 

 

기침 가래에 좋은 음식 11가지, 가래 없애는 방법 5가지!

 

기침 가래에 좋은 음식 11가지와 가래 없애는 방법 5가지

목차 - 기침 가래에 좋음 음식 11가지, 가래 없애는 방법 5가지  1. 기침 가래에 좋은 음식 11가지 석류 백합 죽순 무 배 땅콩 아몬드 두부 생강 도라지 늙은 호박  2. 가래 없애는 방법 5가지 콧소

blog-zlwhsor.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